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염에 좋은 소음식,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9:29

    >


    편도염은 목구멍과 코 뒤에 위치하여 우리 몸을 방어하는 조직인 편도에 생기는 염증입니다. 일교차가 벌어지는 환절기에는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고 편도염 환자의 수가 절정에 달합니다. 그래서 편도염에 좋은 sound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편도염에 걸리면 목젖 양쪽에 있는 구개편도가 부어오르고 음료가 침을 꿀꺽 삼킬 때 목의 통증이 과다하게 나타납니다. 역시한 39~40도의 고열과 함께 두통 이과의 손발이 아픈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증세는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은 없지만 1상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


    편도염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보충으로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시 입과 코에서 세균과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식후에는 제대로 양치질을 하고 구강 가글제로 구강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


    역시 홍삼과 같은 소식을 먹으면 편도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되지요. 홍삼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는 점막을 형성하여 목을 보호하고 진정, 소염작용에 탁월합니다. 이러한 홍삼의 면역증진 효능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인되어 있으며, 수많은 연구진을 통해 여러 차례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 있습니다.


    >


    가장 자세히 미국 조지상당 희립대 생명과학조사소의 강상무 교수 조사팀이 진행한 검토를 살펴보겠습니다. 조의 사진은 검토용 쥐를 두 그룹으로 나 누마는 한쪽에만 검토 601전부터 홍삼 추출 액을 투여했다. 향후 모든 쥐를 호흡기 질환을 1우키는 RS바이러스에 감염시킨 앞으로의 경과를 지켜보았습니다.​ 검토 결과 폰 섬 군의 폐로 증식된 RS바이러스가 대조군보다 33퍼센트 자신의 적은 것으로 쟈싱타했습니다. 이는 홍삼성분이 체내에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하여 외부 유해인자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는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


    한국인삼연초연구원김영숙박사연구팀이진행했던실험도알아보겠습니다. 연구팀은 실험용 쥐에 홍삼 추출물을 투입한 뒤 대식세포에서 분비되는 TNF-의 분비량 변화를 살폈습니다. 실험 결과 아무것도 투입하지 않은 대조군에서는 TNF-α이 42 pg/106분비되 슴니다. ​ 한편, 홍삼 농축액을 투입한 그룹에서는 대조군의 약 776배 증가치의 32626 pg/106이 분비된 것으로 확인돼 슴니다. TNF-α는 면역체계의 핵심인 백혈구, T세포의 증식과 활동에 관여하는 물질로 양이 많을수록 면역력이 강화됩니다.


    >


    이 밖에도 홍삼이 면역력 증강을 돕는다는 사실을 입증한 임상시험 자료와 연구 논문은 방대합니다. 그래서 편도염에 좋은 식품으로 홍삼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항상 있습니다. 단, 홍삼을 주원료로 한 제품 모두 편도염 증상을 막는 데 효과적인 것은 아니므로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


    홍삼의 효능이 두꺼워지는 성분은 사포닌(진세노 식약처에서는 특히 징세의 사이드 Rg하나, Rb의 하나, Rg3을 지표 성분으로 인정하고 제품 겉면에 함량이 표기를 권고하는 슴니다. 식품 관련 법에 따르면 홍삼 제품은 징세의 사이드 Rg하나, Rb하나 및 Rg3의 합으로 2.5~34mg/g함유해야 건강 증진 효과를 낸다고 할 것이다.


    >


    홍삼의 진 세노사이도은 Rg1, Rb1, Rg3을 포함 약 30여가지로 알고 있습니다. 단 고분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내에 흡수되기 위해서는 장내 미생물(플라보테라오리스, 비피오박테륨 등)의 대사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그런 과일 korea인의 상당수가 진세노사이드를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을 결핍해 홍삼의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한다고 할 것입니다. 실제로에 실린 연구 논문을 보면 korea의 37.5%는 홍삼의 효능을 볼 수 없는 체질이라는 것입니다.


    >


    홍삼을 열 개 더 먹어도 효능을 볼 수 없다면 영양분의 흡수가 좋은 홍삼을 찾아야 합니다. 마스터들은 진세노사이드 분해 능력이 없는 사람들에게 보통 발효 홍삼이라고 불린다 참삼을 권장합니다.발효란 미생물의 작용에 의해 유기물이 분해되는 현상이다. 미생물을 이용하고 홍삼을 발효되면 진세노사이드 분자의 크기가 감소하고 Rg3, 컴파운드 K등 체내 흡수에 용이한 대사 물질로 전환됩니다.


    >


    그래서 효삼을 먹으면 장내 환경과 관계 없이 어떤 자기 홍삼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경희대 김동현 교수의 논문에 따르면 효삼은 하나발죠크잉 제조 방식의 홍삼보다 진세노사이드 체내 흡수율이 하나 00배 이상 높은 것이 쟈싱타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해외의 SCI급 저널인 에 발표되었습니다.


    >


    또한 효삼은 진세노사이드 대사산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발효 과정에서 발발한 특이한 세노사이도(Rh, Rh2, Rg2, Rg3)와 최종적인 대사 물질인 복식 K, F한, M4등이 일반 홍삼보다 풍부한 것으로 나타났 슴니다.


    >


    최근에는 홍삼의 흡수율을 보완한 효삼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단, 홍삼은 뿌리부터 열매까지 영양소를 응집하고 있기 때문에 홍삼의 효능을 완전히 누리려면 뿌리부터 열매까지 통째로 그 소리로 발효된 '개식효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Re, Rd, Rb2, Rg2위의 영양소는 실로 풍성한 것으로 알려졌으며,니다.


    >


    하지만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몇몇 브랜드에서는 컴파운드 K의 함량만 살펴보라고 조언하는데요. 이는 고작 최종적으로 대사 물질의 '1부 성분'만을 부각시킨 것에 불과했다. 이미 언급한 Rh하나, Rh2, Rg2, Rg3과 최종적인 대사 물질 등이 이에 속한다.


    >


    한편, 국내에서는 "G사 홍삼"이 전체식 효삼으로서 제품을 피로해, 소비자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독자적인 종균(KGPME)을 이용한 특허 획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특별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여 세계적으로 제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이번 시간은 환절기에 급증하는 편도염에 좋은 소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소아의 경우 면역체계가 발달한 단계로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해 바이러스가 나쁘지 않으며 세균이 침입하면 편도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아이를 가지는 대가족에서는, 보다 아이의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참고>인삼의 열매'진셍 베리'​ 된 전돌 베리는 4년생 이상의 인삼으로 7월 하순 1주일 한개 정도만 열리는 새빨간 욜메있다. 인삼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이 인삼 뿌리보다 2~3배 이상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