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동 이비인후과 - 편도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3:27

    경동이비인후과 - 편도 부었을 때(급성 편도염)


    목동씨, 안녕하세요.이비인후과 닥터입니다.명절을 보내셔서 여기저기 몸이 안 좋다는 분들이 많아요.목동 자신이 비인후과에 계신 분들 중에는 급성 편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네요.항상 그랬듯이 아버지에게 자주 걸리는 급성 편도염, 편도가 부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비결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편도가부었을때어떻게하고있어요?물을많이마시거나목구멍을잘라서의미시키거나약을먹는등여러가지비결을고르십시오.가장 좋은 것은 이비인후과를 통해 전문적인 치료가 아닐까 소견한다.편도가 부은 경우를 가리켜 급성 편도염으로 진단하기도 한다.편도는 입과 코를 통과 하고 입부는 주춤해항원에 대한 반응을 하는 곳에서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 중 1개로 이 말을 한다.편도선은 태어날 때부터 점점 커지다가 하나 0세 이전에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며 사춘기의 앞으로는 점차 퇴화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급성편도염은편도가세균이나바이러스에감염될때일어나는것으로,다만젊은성인에게자주발생하고,추울때나더울때처럼일교차가있을때나감기에걸린후에심해지는경향이있습니다.급성 편도염을 1우키는 원인은 베타 용혈성 연쇄 구균의 경우가 가장 많지만 페료무 구균, 임프 룰엥쟈파이로스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가 없습니다.


    >


    급성 편도염에 걸리게 되면 어떤 증상이 더 나빠지지 않나요?환자가 가지고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에 따라 증상은 다양하게 나쁘지 않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어떻게든 고열과 오한이 갑자기 시작되고, 그 후 목의 통증이 안 좋아집니다.편도 부었을 때를 급성 편도염으로 진단하는 것도 그 때문일 것입니다.역시 음식을 삼킬 때, 침을 삼킬 때에도 목의 통증이 있습니다.둘 다 전신쇄약감, 관절통 등의 증상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약 일주일 전후 호전됩니다.


    >


    급성 편도염도 일상 생활 환경을 건강하게 해 준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급성 편도염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손이나 발, 구강 위생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역시 공기 오염에 의해 감염되지 않도록 실내 환기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목구멍에 불편한 고민이 있으면 가면을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과로, 과로, 과식, 스트레스는 면역체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열과 두통이 있으면 바로 이비인후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세요.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